가상 현실과 아이트래킹(Eye Tracking) 기술의 조화: SMI Eye Tracking - HMD 업그레이드 패키지

Posted by 베리슨
2016.01.09 09:20 Eye Tracking/제품정보

가상 현실과 아이트래킹(Eye Tracking) 기술의 조화: SMI Eye Tracking – HMD 업그레이드 패키지



가상 현실 헤드셋에 SMI 아이트래킹(Eye Tracking) 기술 통합 패키지 소식입니다. Oculus사 Rift DK2 헤드셋에 SMI Eye Tracking Solutions을 Integrtion 하여 가상현실 환경에서 사용자의 시선을 실시간으로 측정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을 재생해 보세요)

가상현실은 기존 게임 분야에서 여러 시도가 있었는데요. 게임 뿐 아니라 실생활에서 진행하기 위험하거나 여러 제약이 있는 환경을 대상으로 사용자의 시선 및 반응을 측정하는데 매우 유용합니다.

  • 화재 발생 시 탈출 과정
  • 지하철 및 열차 플랫폼에서 비상 상황 시 이동 경로
  • 차량, 비행, 열차 운행 및 주행 시뮬레이션
  • 대형 마트의 상품 전시 및 디스플레이



SMI Eye Tracking – HMD 업그레이드 패키지를 구입하기 위해서는유념해야 할 부분이 있는데요.

Oculus Rift DK2 제품을  구입, 라이선스를 보유하고 있어야 하고요.  보유하고 있는 헤드셋을 독일 SMI에 보낸 후, DK2 헤드셋에 SMI Eye Tracking Solution을 Integration 하여 사용자에게 다시 배송되는 절차로 진행됩니다.



아래 다운로드 링크로 부터 측정 데이터를 살펴볼 수 있는데요. 이 샘플로 제공드리는 데이터는 HMD SDK – Unity 조합으로 측정한 데이터 파일이며, 데이터 값에 대한 설명은 아래 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샘플데이터 다운로드 1        샘플데이터 다운로드 2 


 POR (x,y)

 POR is the gaze vector mapped onto a plane at a specific location within the eyetracker coordinate system. 

  Given in screen coordinates.

 IOD [mm]

 IOD is the distance between the user’s left and right eye.

 IPD [mm]

 IPD is the distance between the pupil center points of the left and right eye.

 GazeBasePoint (x,y,z) [mm]

 The point from which the respective gaze vector originates [mm] which may depend on the used eye tracking system. 

  It is given in mm with respect to the origin of the origin of the eyetracker coordinate system.

 GazeDirection (x,y,z)

 The GazeDirection is a normalized vector in direction of your gaze.

  The 3d gaze vector is based in the 3d gaze base point.

  3D gaze is provided as a normalized gaze direction vector (GazeDirection) and a gaze base point (GazeBasePoint)

 PupilPosition (x,y,z) [mm]

 Position of users pupil. It is given in mm with respect to the origin of the origin of the eyetracker coordinate system.

 PupilRadius [mm]

 Radius of the users pupil

 EyeLensDistance [mm]

 Distance of the center of the eye (left/right) to the lens (left/right)

 EyeScreenDistance [mm]

 Distance of the center of the eye (left/right) to the screen (left/right)




HMD 업그레이드 패키지에 대한 보다 구체적인 사양은 카탈로그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으며, 가상 환경을 대상으로 연구하고 있는 대학교, 기업체 및 연구소의 많은 관심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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