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트래킹/응용분야

[Demo] 운전 환경 실험(Driving Study)

안경형 아이트래커(SMI Eye Tracking Glasses, 이하 SMI ETG)의 활용 사례 중 운전 환경 연구(Driving study)에 대한 데모 영상을 소개합니다.

그림 1. SMI Eye Tracking Glasses 착용 후 운전모습



그럼 이제 동영상을 통해 SMI ETG 착용 후 실제 데이터가 어떠한 방식으로 기록되는지 살펴볼까요?



동영상의 파란 원이 Gaze 포인트. 즉, 운전자가 응시하고 있는 지점을 의미합니다. 운전자가 도로 표지물을 제대로 응시하는지, 얼마나 오랫동안 보는지, 운전자의 시선 패턴을 분석할 수 있는 것이죠. 
운전 환경을 대상으로 하는 실험에서 핸들링하기 가장 어려웠던 부분이었던 외부 환경의 강한 빛과 차량 실내의 조명 차로 인해 아이트래킹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는다는 것이었는데요. SMI ETG는 이 점을 개선하여 실,내외 조명차로 인한 환경에서도 정확한 측정이 가능해졌습니다.

더욱이 기존의 한쪽(왼쪽 또는 오른쪽) 눈을 대상으로만 측정이 가능하였던 점을 양쪽 눈(Binocular)을 대상으로 측정함으로써 거리에 따른 오차를 최소화 하였으며, 운전자의 시선 흐름(Gaze Path)를 제3자가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것도 SMI ETG가 보유한 장점입니다.
 
뿐만 아니라 SMI Mobile Video Analysis Software 를 통해 시각적인 분석 및 수치 분석과 같은 심도있는 분석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2011/09/25 - [Eye Tracking/제품정보] - SMI 안경형 아이트래커 (SMI ETG) - SMI Eye Tracking Glasses (2011.9.19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