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트래킹(시선추적)/활용예시

사이버 모델하우스를 이용하는 고객들

베리슨 랩 2021. 7. 12. 15:14

직접 가지 않아도 장소를 둘러볼 있다면 어떨까요?

혹은 실제로 짓지 않은 건물을 미리 둘러볼 있다면 어떨까요?

 

직접 장소에 가지 않고 집에서도  있게 되면서 다양한 건설사에 사이버 모델하우스를 통해 고객들에게 생생한 경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19의 여파로 오프라인 모델하우스의 방문이 어려운 요즘, 사이버 모델하우스는 홍보 효과를 높일 수 있는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기업이 제공하는 사이버 모델하우스는 고객들에 얼마나 효과적일까요?

 

이번에 베리슨에서는 실제로 고객에게 제공되고 있는 사이버모델하우스를 가지고 시선추적 실험을 진행하였습니다.

 

 

건설사에서 강조하고 싶은 요소가 고객에  전달되고 있는지, 이러한 기술에 익숙하지 않은 고객이 보는동안 헤매지는 않는지 파악하고 이를 해결하는 것은 새로운 시스템 도입에 있어 중요한 단계라고   있습니다.

 

또한 고객의 각기 다른 성향이나 니즈(needs)를 만족시킬 수 있는 정보를 사이버 모델하우스 내에서 제공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고객들의 반응을 시선추적 데이터를 통해 보다 정확하게 파악하여 반영할 수 있습니다.

 

사이버 모델하우스를 둘러보는 동안 고객의 시선은 어떻게 움직였을까요?

기업이 강조하고 싶은 부분을 고객은 과연 보았을까요?

 

 

 

참고 자료

https://www.lottecastle.co.kr/APT/AT00278/7437/vr/view.do

 

사이버모델하우스(VR) | 롯데캐슬

 

www.lottecastl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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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게시물 내용보다 자세한 실험 환경과 분석 과정 및 결과에 대한 내용은


네이버 카페 '베리슨과 연구하는 사람들'베리슨에서 진행하는 시선추적 리서치 세미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베리슨 랩(Varison Lab.)에서는  '행동관찰분석' 및 '시선추적 측정' 대행 및 리서치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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