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트래킹(시선추적)/적용분야

유아 및 아동 행동관찰 동영상

베리슨 2016. 1. 21. 08:45

유치원 아동 및 초등학교 아이들의 행동 연구를 목적으로 SMI 모바일 아이트래커(SMI Eye Tracking Glasses 2 Wireless)를 사용한 영상을 소개합니다.



아이들끼리 장난감을 가지고 놀 때 아이들의 행동과 시선을 관찰할 수 있는데요아이들의 경우 움직임이 활발하기 때문에 아이트래커에서 아이들의 눈 움직임을 제대로 측정할 수 있는지가 중요입니다아래 동영상을 재생해 보세요.

(SMI사의 동영상 계정이 삭제된 관계로 부득이 동영상을 재생할 수 없는 점 양해 바랍니다.)



SMI 아이트래커로 아이들의 시선 정보를 확인하고, The Observer XT를 사용하여 아이들의 행동 정보를 코딩하고 이를 정량적으로 분석할 수 있는데요행동 관찰 과정은 아이들의 놀이 행동을 동영상으로 기록하고재생해 보면서 특정 행동이 발생했을 때 이벤트(events)를 입력하는 방식으로 진행합니다아래 동영상을 보시면 그 과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동 및 어린 아이의 경우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는데 있어 성인에 비해 서툴다보니 행동 관찰이 중요합니다. 보다 체계적이고 객관적인 행동 관찰을 위해 SMI 아이트래커나 The Observer XT를 활용해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덧붙이는 글

SMI 아이트래커와 Noldus 행동관찰 전문 툴인 The Observer XT 사이의 데이터 연동이 가능합니다. 즉, 아이트래커의 시선 영상과 행동을 측정한 영상 및 데이터를 The Observer XT에서 불러들여 동시에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