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트래킹(시선추적)/제품정보

고성능 포터블 시선추적기 출시 : EyeLogic社 LogicOne

베리슨 2021. 3. 10. 20:22

LogicOne은 일반적으로 모니터 하단에 부착하여 사용자의 눈 움직임을 측정하는 아이트래커로 높은 정확도(Accuracy)와 정밀도(Precision)를 요구하는 시선추적 연구에 적합한 제품입니다.

 

USB 3.1 전원 공급 및 포터블 방식의 인터페이스를 지원하는 LogicOne은 기존의 연구실 환경 뿐만 아니라 유치원, 학교, 병원, 가정 등과 같이 실험 참가자들이 익숙하고 편안한 환경에서 아이트래킹 측정 및 리서치를 수행하는데 매우 유용합니다.

 

 

다양한 주사율 지원 : 60Hz, 120Hz, 250Hz

 

LogicOne은 60Hz, 120Hz, 250Hz의 주사율(Sample Rate)을 지원합니다. 사용자는 아이트래킹(시선추적) 리서치 목적에 따라 주사율을 설정 가능하여 개발 심리학 및 교육 연구와 같은 응시 고정(fixation)을 기반으로 하는 시지각 연구부터 시선 도약(saccade) 기반의 언어학 연구 및 응용 연구 분야까지 폭넓은 아이트래킹(시선추적) 연구 및 리서치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안정적인 시선 데이터

LogicOne의 Dark-pupil 아이트래킹 기술은 시선추적 레코딩이 진행되는 동안 측정 모드의 변경 없이 일정하게 유지되어 설정된 주사율(60Hz, 120Hz, 250Hz)대로 시선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LogicOne 기기와 실험 참가자 거리 60cm 기준에서 30 cm (너비) x 20 cm (길이)의 폭넓은 측정 영역(Head box)을 지원하여 시선추적 레코딩이 진행되는 동안 실험 참가자가 움직이더라도 안정적으로 시선데이터를 얻을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안경 및 렌즈 착용자, 다양한 연령대 및 동양인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시선추적에서도 일관성을 유지하여 안정적인 시선 데이터를 지원합니다.

 

 

 

다양한 캘리브레이션 모드 & 응시 정확도

LogicOne은 1, 2, 5, 9 포인트의 다양한 캘리브레이션 모드(calibration mode)를 지원하여 시선추적 리서치 목적과 실험 참가자의 특성에 따라 최적화된 세팅 환경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실제 시선추적 측정 환경에서도 뛰어난 응시 정확도(accuracy)와 정밀도(precision)를 제공하여 신뢰도 높은 데이터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에서는 안경을 착용한 남성이 캘리브레이션(calibration) 과정 수행 후, 1~5까지 기재된 원(circle)안의 빨간 점(red spot)을 순서대로 응시합니다.
반투명의 노랑색의 원으로 나타나는 Gaze 커서가 1~5에 해당하는 원에 얼마나 정확하고 정밀하게 시선이 꽂히는지 확인함으로써 LogicOne의 뛰어난 성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품에 대한 보다 구체적인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포터블 고성능 아이트래커 : LogicOne 바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