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동관찰분석/리서치 사례

마케팅과 시장 조사

베리슨 관리자 2020. 9. 24. 08:12

민족지학적 계량화

Xandra는 관찰에서 얻은 객관적이고 정량적인 분석과 참가자를 통해 얻은 통찰력을 결합하는 것이 사람의 마음을 관찰하는 것에 가장 가깝다고 생각합니다. 만약 당신이 당신의 관심분야에서 목표집단, 즉 타켓층이 어떻게 행동하는지 진정으로 알고 싶다면 단지 그들의 말만 믿을 것이 아니라 민족지학적(Ethnography) 접근방식을 통한 정량화가 가장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Xandra의 블로그를 참조하십시오.

(https://www.noldusconsulting.com/blog/quantifying-ethnography)

 

공표된 데이터 vs 밝혀진 데이터

Abbe는 자기 보고식의 방식만 사용했을 때는 발견하지 못하는 통찰력을 소비자의 감정을 정확하게 측정함으로써 가질 수 있다고 말합니다. 일례로, 한 면도기 회사는 소비자가 프리미엄 버전과 비 프리미엄 버전의 면도기를 사용하는 동안의 정서적 반응을 조사했습니다.

소비자는 이 두 제품 사용 중에 어떻게 반응했을까요? 이 방법이 면도기의 “유사성”을 평가할 수 있는 올바른 방법일까요?

여성이 자신의 다리를 제모할 때의 얼굴 표정을 평가함으로써 우리는 자기 보고식의 방식보다 더 깊은 통찰력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한 명의 응답자는 사용 후 평가에서 각 면도기 유형에 대해 “좋음”으로 평가했으나 실제 면도기 사용 중 얼굴 표정에는 부정적인 감정이 나타났습니다. 사용 중에 그녀가 느꼈던 부정적인 감정은 자기 보고 방식만으로는 평가할 수 없었을 것입니다.

 

영화 ‘해리포터’의 여러 가지 맛 젤리

Jason은 이러한 자동화된 얼굴 표정 분석이 마케팅에서 얼마나 가치가 높은 것인지를 보여줍니다. 과학자들이 3초 안에 여러분의 음식 선호도를 맞출 수 있다는 것을 아십니까? Jason은 Wageningen 대학 연구 센터의 연구원들이 “좋음”이라는 감정이 매우 빠르게 나타났다고 한 것을 예로 들었습니다. Jason은 마케팅 분야에서 이러한 현상과 얼굴 표정 분석이 얼마나 가치 있는 일인지를 보여주기 “The Bean Boozled challenge”를 FaceReader로 분석했습니다. 이 챌린지는 비록 그 브랜드가 말 그대로 역겨운 맛이 나더라도 소비자들이 계속해서 그 챌린지를 하도록 함으로써 브랜드가 성장하는 것을 보여줍니다. 의도적이든 그렇지 않든 이 브랜드 회사는 이 젤리 한 통으로 게임화와 “Peak End” 규칙(가장 절정일 때의 감정과 가장 마지막에 느낀 감정의 평균으로 이 일에 대한 평가가 결정된다는 법칙으로 심리학자 Daniel Kahneman의 이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원문

https://www.noldus.com/blog/marketing-market-research-blo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