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뢰 기관 / 업체 : 유브릿지 / 모트
■ 리서치 수행 업체 : 베리슨(2021)
■ 리서치 배경 및 목적
M stick 신버전 제품을 대상으로 사용성 평가를 진행하여 제품 및 서비스의 품질 향상을 도모하고자 함
■ 측정 대상 및 항목
- M stick 구버전/신버전에 대한 사용자들의 시선 양상 분석
- M stick 구버전/신버전에 대한 인터페이스 비교 분석
■ 리서치 결과
- 구버전, 신버전 모두 ‘Media’를 가장 먼저 인지하였으며, 2번째로 ‘Android Auto’를 인지한 것으로 나타남
- 구버전, 신버전 모두 ‘Android Auto’를 주시한 시간이 가장 긴 것으로 나타남
- 구버전의 ‘Home’을 클릭하는 과정에서 ‘Home’과 ‘Recent’에 가장 많은 시선이 분포. 신버전의 ‘Bookmark’를 클릭하는 과정에서는 ‘Bookmark’에만 시선이 밀집된 것으로 나타남
'아이트래킹(시선추적) > 리서치 사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시선추적기법 기반의 전시평가 / 국립과천과학관 (0) | 2022.03.28 |
---|---|
안전유도장치 효과성 도출 / 국립소방연구원 (0) | 2021.02.09 |
oncar 2.0 vs. 3.0 사용성평가 / 유브릿지 (0) | 2021.02.08 |
농심 식품 패키지(포장지) 시선 추적 (0) | 2021.02.05 |
안전표지 디자인 표준지침 검증 / 국가철도공단 (0) | 2021.02.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