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트래킹(시선추적)/리서치 사례

M Stick 제품 사용성평가 / 유브릿지

베리슨 2022. 5. 2. 12:54

의뢰 기관 / 업체 : 유브릿지 / 모트

 

리서치 수행 업체 : 베리슨(2021)

 

리서치 배경 및 목적

M stick 신버전 제품을 대상으로 사용성 평가를 진행하여 제품 및 서비스의 품질 향상을 도모하고자 함

 

측정 대상 및 항목

- M stick 구버전/신버전에 대한 사용자들의 시선 양상 분석

- M stick 구버전/신버전에 대한 인터페이스 비교 분석

 

리서치 결과 

- 구버전, 신버전 모두 ‘Media’를 가장 먼저 인지하였으며, 2번째로 ‘Android Auto’를 인지한 것으로 나타남

- 구버전, 신버전 모두 ‘Android Auto’를 주시한 시간이 가장 긴 것으로 나타남

- 구버전의 ‘Home’을 클릭하는 과정에서 ‘Home’‘Recent’에 가장 많은 시선이 분포. 신버전의 ‘Bookmark’를 클릭하는 과정에서는 ‘Bookmark’에만 시선이 밀집된 것으로 나타남

 

M stick 제품 서비스의 사용성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