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상에서 적합한 광고 레이아웃 유형을 규명하기 위해 온라인 패션 잡지광고를 레이아웃 유형에 차이를 제시하여 광고 효과를 측정하고자 합니다. 연구 결과 잡지 내 제시되는 레이아웃 유형과 레이아웃 유사 유형 그룹에 따라 시각적 주의, 광고 회상, 광고 재인, 광고 태도, 브랜드 태도, 구매 의도에서 유의미한 차이를 보인 것을 확인합니다.
이로부터 기업은 소비자의 기억 구조와 일치하는 광고 레이아웃 유형을 제시하여 주의를 집중시킬 수 있도록 유도함으로써 소비자를 설득시킬 수 있는 가능성을 제시하는 것은 물론 실제 광고 전략에도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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