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 가지 않아도 그 장소를 둘러볼 수 있다면 어떨까요?
혹은 실제로 짓지 않은 건물을 미리 둘러볼 수 있다면 어떨까요?
직접 그 장소에 가지 않고 집에서도 볼 수 있게 되면서 다양한 건설사에서 사이버 모델하우스를 통해 고객들에게 생생한 경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19의 여파로 오프라인 모델하우스의 방문이 어려운 요즘, 사이버 모델하우스는 홍보 효과를 높일 수 있는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기업이 제공하는 사이버 모델하우스는 고객들에게 얼마나 효과적일까요?
이번에 베리슨에서는 실제로 고객에게 제공되고 있는 사이버 모델하우스를 가지고 시선추적 실험을 진행하였습니다.
건설사에서 강조하고 싶은 요소가 고객에게 잘 전달되고 있는지, 이러한 기술에 익숙하지 않은 고객이 보는동안 헤매지는 않는지 파악하고 이를 해결하는 것은 새로운 시스템 도입에 있어 중요한 단계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고객의 각기 다른 성향이나 니즈(needs)를 만족시킬 수 있는 정보를 사이버 모델하우스 내에서 제공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고객들의 반응을 시선추적 데이터를 통해 보다 정확하게 파악하여 반영할 수 있습니다.
사이버 모델하우스를 둘러보는 동안 고객의 시선은 어떻게 움직였을까요?
기업이 강조하고 싶은 부분을 고객은 과연 보았을까요?
참고 자료
https://www.lottecastle.co.kr/APT/AT00278/7437/vr/view.do
저작권 관련 문제가 있을 시 삭제하겠습니다.
본 게시물 내용보다 자세한 실험 환경과 분석 과정 및 결과에 대한 내용은 네이버 카페 '베리슨과 연구하는 사람들'과 베리슨에서 진행하는 시선추적 리서치 세미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베리슨 랩(Varison Lab.)에서는 '행동관찰분석' 및 '시선추적 측정' 대행 및 리서치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학술 논문을 위한 실험 대행과 제품 & 서비스의 사용성 평가, 공공기관에서 공공 시설물에 대한 안전 디자인 평가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하여 실험 대행 및 리서치 서비스가 필요하신 분은 문의 주시면 성심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
'아이트래킹(시선추적) > 적용분야'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글 읽기 과정 파악이 가능할까? - 1편: 시선 흐름 (0) | 2021.09.01 |
---|---|
편의점 PB상품의 수익성 개선을 위한 소비자 평가 - 1편: 시선 흐름 (0) | 2021.07.23 |
카페에 온 손님을 만족시키는 방법 - 1편: 시선의 흐름 (0) | 2021.04.28 |
모바일 앱 사용성 평가(App Usability) (0) | 2021.04.05 |
공항 안내 키오스크 사용성(Usability) 평가 (0) | 2020.07.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