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트래킹/아이트래킹 리서치 사례

패션 제품의 다이나믹 프라이싱에 관한 소비자 정보 처리 연구

다이나믹 프라이싱이 소비자 정보처리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고, 불확실한 정보자극 순서와 맥락의 변화가 구매상황으로 제시되었을 때 소비자 정보처리에 미치는 영향력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시선추적(eye tracking)을 통해 상황에 따라 즉각적 반응으로 나타나는 피험자들의 시선흐름 경로 및 주목도, 집중도를 살펴보고, 각 가격제시 유형별 가격정보 중요도 차이를 비교하여 소비자 정보처리에 이용되는 정보단서의 특징을 살펴봅니다.